즐겨찾기+ 최종편집:2020-10-28 오후 03:13:0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공연/전시

문경시,2013 경북북부지역 자원봉사 활성화 포럼 개최

-12월 20일(금) 오전 11시 문경문화원 2층 회의실에서 열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3년 12월 19일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경북북부지역의 자원봉사 활성화포럼이 문경시에서 개최된다.

(재)세계유교문화재단(이사장 김상철)은 12월 20일(금) 오전 11시에 문경문화원 2층 회의실에서 “나눔을 통해 모두가 행복해지는 세상”이라는 주제로 2013 경북북부지역 자원봉사 활성화 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안동MBC 노원규 아나운서의 사회로 진행되는 본 포럼은 타운미팅 형식으로 진행되며 주제발표와 지정토론, 청중의 질의·응답의 순으로 진행된다.

ⓒ CBN 뉴스
문경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이자 문경시발전협의회 의장인 강창교 교수가 ‘사회복지의 측면에서 본 자원봉사의 의의’라는 주제로, 행복을 키우는 사람들의 모임 대표이자 전 문경YMCA 이사장 김웅 목사가 ‘문경지역의 자원봉사 방향’ 이라는 주제로 각각 발표를 진행한다.

발표가 끝나면 지정토론이 진행되는데 이호춘 문경시자원봉사센터 사무국장, 김영동 환경일보 기자, 전창진 문경시종합사회복지관 부장, 이만유 전 자원봉사센터 운영위원장 등이 지정토론자로 나서서 포럼의 깊이를 더할 예정이다.

토론이 끝나면 질의·응답시간이 이어진다. 청중들은 토론의 주제 또는 발표·토론내용과 관련하여 궁금한 것에 대하여 질문을 하거나 지역의 발전 방향에 대한 제안을 하면 이와 관련하여 자유로운 형태의 토론을 진행하는 것으로 포럼이 종료된다.

한 편 세계유교문화재단에서는 경북북부지역의 관광지를 홍보함과 동시에 지역의 봉사활동을 활성화하고자 하는 목적에서 봉사(volunteer)와 여행(tour)이 합쳐진 개념의 볼런투어를 2013년부터 진행하고 있으며, 도농의 교류를 확대하고 경북북부지역의 자원봉사를 활성화시키고자 하는 취지에서 이번 포럼을 기획하였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3년 12월 19일
- Copyrights ⓒCBN뉴스 - 문경.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