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0-10-28 오후 03:13:0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여행/레저

포항시,제5회 포항시장기 어르신 게이트볼 대회 개최


조승욱 기자 / 입력 : 2014년 10월 26일
ⓒ CBN 뉴스
[CBN뉴스 조승욱 기자]= 제5회 포항시장기 어르신 게이트볼대회가 24일 해도근린공원에서 350여명의 선수와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사)대한노인회 포항시지회(지회장 김병관)가 주관한 이번 대회에는 포항시내 경로당, 동호회, 노인대학 등에서 19개팀이 참가했으며 경주, 김천, 문경 등 도내 9개 시군에서 19개팀 등 모두 38개팀이 참가했다.

이날 경기는 승부보다는 도내 어르신들이 함께 어울리고 화합하는 훈훈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대회 결과 우승은 포항 오천 남B팀, 준우승은 포항 오천 여B팀, 장려상은 포항 송라 남B팀과 경주 안강팀, 노력상은 경주 황성팀과 포항 동해 B팀이 차지했다.

이날 참석한 이강덕 포항시장은 “게이트볼은 어르신들에게 건강증진뿐만 아니라 친목과 사회성을 향상시키는 좋은 운동”이라며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맘껏 발휘하고, 한층 더 젊어지는 시간을 가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게이트볼은 급속한 고령화에 따른 어르신들의 생활체육활동 참여가 증가하는 가운데 체력소모가 크지 않으면서 판단력, 작전구상 등 두뇌활동에도 많은 자극을 주어 어르신들에게 적합한 생활체육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조승욱 기자 / 입력 : 2014년 10월 26일
- Copyrights ⓒCBN뉴스 - 문경.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