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0-10-28 오후 03:13:0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건강정보

문경시"걸음아~ 날 살려라 워킹교실"개강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4월 12일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문경시는 4월 11일(금) 중앙공원 야외공연장에서 더 젊어지고 더 건강해 지기를 바라는 시민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건강워킹교실 등록 자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규칙적인 걷기 활성화를 위한“걸음아~ 날 살려라 워킹교실”개강과 더불어 통합건강증진 캠페인을 전개했다.

올해 제 1기 걸음아 날 살려라 워킹교실은 4월 11일부터 6월 30일까지 매주 월, 수, 금요일 저녁 8시부터 한 시간 동안 올바른 스트레칭 및 걷기 자세 지도와 가족, 친구, 이웃과 함께 걷기운동을 실시하고 건강생활실천, 구강, 만성질환관리 등 건강증진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행사와 더불어 세계 최저의 출산율로 사회 전 분야에 심각한 국가 경쟁의 위기를 극복하자는 차원에서 ‘아이가 문경의 미래이다.’라는 슬로건을 걸고 출산장려 홍보 캠페인을 전개하고 저출산 극복에 전 국민의 이해와 관심을 갖도록 출산장려에 기여한 기업체나 자치단체에 대하여 제3회 인구의 날 국민추천제에 시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권장하는 홍보 캠페인도 실시했다.

또한 지속적인 운동과 건강관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건강드림프로젝트, 슬림라인 건강교실 등 보건소 각종 건강증진사업과 연계하여 시민들의 건강관리 수준을 한 층 높여줄 예정이다.

보건소 이심옥 과장은 작은 벽돌이 견고한 성을 쌓듯 건강을 지키는 것은 하루아침에 할 수 없으니 평소 적당한 운동과 영양섭취로 즐겁게 자신과 가족을 위해서 하루 한 시간씩 운동 보약 선물을 주고 받으시길 바란다고 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4월 12일
- Copyrights ⓒCBN뉴스 - 문경.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