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영 기자]= 문경교육지원청(교육장 현낙길)에서 제6회 에듀탑 공모전 시상금 3백만원, 공평매립장 내 플랜트 전문 중견기업 한솔이엠이주식회사(대표 최두회) 3천만원(10년 분할기탁), 전국건설기계문경협의회(회장 이춘희) 1백여만원, 음식전문점 매봉산 숯불갈비(대표 장경옥)에서 1백만원을 8일 문경시를 방문해 재)문경시장학회(이사장 고윤환)에 기탁했다.
↑↑ 한솔이엠이
ⓒ CBN 뉴스
문경교육지원청 현낙길 교육장은 경상북도교육청이 주관.공모하는 제6회 에듀탑 공모전에서 입상하여 받은 상금 전액을 기탁하면서 장학기금 조성의 마중물이 되어 기금목표 달성이 하루빨리 이루어지기를 희망한다고 했고, 최정환(한솔이엠이 운영사업부)이사와 이춘희(전국건설기계문경협의회)회장은 갑오년 새해를 맞이하면서 미래의 인재육성을 위한 장학사업에 동참할 기회를 갖게 되어 너무 기쁘다고 했다.
↑↑ 매봉산 숯불갈비
ⓒ CBN 뉴스
또한 매봉산 숯불갈비를 운영하고 있는 장경옥씨는 늘 시청직원들의 도움을 많이 받아 왔는데 그 고마움을 장학금으로 기부하게 되었다고 했다. 특히 장경옥씨는 평소에도 불우이웃돕기 성금과 2015문경세계군인체육대회에도 기부하는 등 조용한 기부문화를 실천해 오고 있다.
↑↑ 전국건설기계문경협의회
ⓒ CBN 뉴스
고윤환 이사장은 새해벽두부터 장학기금을 기탁해 주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리며, 이러한 마음들이 하나둘 모인다면 청마의 힘찬 도약처럼 문경시장학회가 도약하는 한해가 될 것이라고 했다.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서도 새해벽두부터 장학금 기탁 릴레이가 이어지고 있어 장학기금 조성에 청신호가 켜지는 것이 아닌가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