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0-10-28 오후 03:13:0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문경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찾아가는 이동상담 아웃리치 실시

- 문경공업고등학교 전교생 대상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9월 20일
ⓒ CBN뉴스 - 문경
[이재영 기자]= 문경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소장 채강숙 여성청소년과장)는 지난 19일(월) 오후 1시부터 2시까지 문경공업고등학교 전교생을 대상으로 "걱정하지 말아요 그대” 찾아가는 이동상담 아웃리치를 실시했다.

"아웃리치(Outreach)”는 청소년 전화 1388 이용확대와 위기 청소년을 조기 발굴하여 적절한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한 찾아가는 상담프로그램으로 청소년들의 일상적 고민, 친구관계, 가출, 폭력 등 위기상황 대처방법까지 안내, 홍보했다.

또한 진로가 가장 걱정인 고등학생들에게 직업흥미검사, 적성 검사 후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고민엽서를 작성하여 센터 내 전문상담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진행하였으며 참여한 학생들 에게 간식과 음료수를 나눠주고 기관 홍보를 했다.

본 행사에서는 문경공업고등학교 또래상담도우미와 약 300여 명의 학생이 참여를 하여 진로에 대해 관심을 높이고 자신을 더 깊이 이해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으며 청소년들의 조력자로 문경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함께 하고 있다는 것을 상기시켜 주었다.

문경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앞으로도 지역 내 유관기관들과 협력하여 위기청소년 발굴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청소년들이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나가는데 선두주자가 될 것이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9월 20일
- Copyrights ⓒCBN뉴스 - 문경.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