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0-10-28 오후 03:13:0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문경시.경상북도 교육청 `문경관광시설 이용` 업무협약 체결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5월 03일
ⓒ CBN뉴스 - 문경
[이재영 기자]= 문경시(시장 고윤환)는 2일 오후 2시 30분부터 문경시청 제2회의실에서 고윤환 문경시장, 이영우 경상북도 교육감, 이인환 문경레저타운 대표이사, 김인갑 문경관광진흥공단 이사장, 김성진 문경레포츠협회장, 이명수 문경교육지원청 교육장 등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문경시. 경상북도 교육청. 문경관광시설' 이용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도 교육청 교직원 4만여명 및 가족(4인)이 문경시 관광시설인 석탄박물관, 옛길박물관, 자연생태전시관, 문경새재 오픈세트장, 문경철로자전거, 문경관광사격장, 사계절썰매장, 문경새재리조트, 문경종합온천,래프팅, 서바이벌, 카트월드, 짚라인,  ATV, 진남수상자전거, 문경호스랜드,문경활공랜드 이용 시 공무원증 또는 재직증명서를 제시하면 10%~25%의 할인 받을 수 있다.

문경시는 업무협약을 계기로 도 교육청의 신청사 이전과 함께 유입되는 외지 관광객을 적극 유치하면서 관광지를 중심으로 지역음식, 숙박시설, 특산물판매 등과 연계하여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이영우 경상북도 교육감은 “경북교육청 신청사시대를 맞아 이번 업무협약으로 4만 교직원과 가족들에게 문경의 다양한 관광 자원을 이용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여 즐겁고 행복한 인재 육성을 위한 명품 경북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했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경북 교육청 신청사에서 문경까지 차량으로 30분이면 도착할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레포츠 시설을 보유한 문경에서 도 교육청 교직원과 가족들이 한 주의 피로를 해소할 수 있는 관광 거점 도시가 될 것.”이라면서“문경 어디를 가든 친절하고 깨끗하게 손님맞이를 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5월 03일
- Copyrights ⓒCBN뉴스 - 문경.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