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0-10-28 오후 03:13:0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문경시,소통.공감위한 통일 안보 강연회 개최

-한반도 신뢰프로세스! 8천만이 행복한 통일을 염원하며
소통․공감을 위한 통일 안보 강연회 개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3년 12월 06일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문경시협의회(회장 추정호)는 2013년 12월 4일 오후 2시 국가정체성 확립 및 안보의식 함양을 위한『 2013 문경시민을 위한 통일안보강연회』를 문희아트홀에서 개최했다.

이번 강연회는 안보단체 회원 및 문경시민 30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김신옥 단장 외 8명으로 구성된 평양예술단의 공연과 북한통일연구센터 선임연구원인 이나경 탈북강사의“최근 북한주민들의 생활과 통일을 준비하는 우리들의 자세”란 주제의 안보강연이 이어졌다.

이강사는 강연에서 “현재 북한은 김정은 3대 세습체제로 향하는 권력이동 과정으로 그 미래를 예측하기 어려운 상황임으로 우리 모두는 통일대비의 역량을 키워나가고 통일의지를 확고하게 다질 필요가 있다" 고 강조했다.

ⓒ CBN 뉴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문경시협의회 추정호 회장은 “한반도 신뢰프로 세스! 8천만이 행복한 통일을 염원하며 소통․공감을 위하여 통일안보 강연회를 마련하였으며 해마다 문경시민을 위한 통일강좌를 개최한다”고 하였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급변하는 국제정세와 우리나라를 둘러싼 안보위협속에 안보의식이 더욱 고조되는 시기에 안보강연회 시간을 마련해 주신 추정회회장님께 감사드리며 이번 강의를 통하여 국가안보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안보관을 확립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3년 12월 06일
- Copyrights ⓒCBN뉴스 - 문경.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