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0-10-28 오후 03:13:0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군위군.문경운전면허시험장'여권.국제운전면허증'동시발급 MOU 체결

-원스톱 민원행정서비스 실시-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5년 07월 14일
↑↑ 문경운전시험장과 MOU체결
ⓒ CBN 뉴스
[안영준 기자]= 군위군(군수 김영만)은 14일부터 여권발급 신청시 국제운전면허증도 함께 발급 받을 수 있는 원스톱 민원행정서비스를 실시한다.

이을 위하여 군위군에서는 지난 13일 여권과 국제운전면허증 동시 신청·발급을 위한 군위군과 도로교통공단 문경운전면허시험장 간의 여권.국제운전면허증 원스톱 협약식을 체결하였다.

그동안 국제운전면허증을 발급받으려면 여권과는 별도로 전국운전면허시험장이나 국제운전면허증 발급기관으로 지정된 경찰서에 직접 방문해야 신청이 가능했으나 이번 협약으로 군위군에서 여권과 국제운전면허증 신청·발급이 동시에 가능하여 민원인들은 국제운전면허증을 발급 받기 위하여 별도의 발급기관을 방문하지 않아도 되어 시간적·경제적 부담을 줄일 수 있다.

국제운전면허증을 발급 받기 위해서는 여권과 함께 신청서, 국내운전면허증, 사진(여권용) 1매와 수수료(8,500원)를 납부하면 여권과 함께 국제운전면허증을 동시에 교부 받을 수 있다.

군 관계자는 "국제운전면허증을 발급받으려고 민원인이 여러 기관을 방문해야 하고, 많은 시간을 대기해야 하는 불편이 사라질 수 있게 됐다"며 “국제운전면허증 동시 발급으로 많은 주민이 경제적·시간적 절감, 편의제고 등이 기대 된다”고 말했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5년 07월 14일
- Copyrights ⓒCBN뉴스 - 문경.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