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0-10-28 오후 03:13:0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문경시, 다문화가정 친정부모 초청행사 개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04월 07일
↑↑ 다문화가정 친정부모 초청행사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문경시 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원순)와 문경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김태용)는  7일(화)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결혼이민여성 친정부모 초청행사를 개최했다.

다문화가족 중 경제적인 어려움 때문에 결혼 후 고향을 방문한 적이 없는 2가정(우즈베키스탄, 캄보디아)을 선정하여, 그동안 문경시여성단체협의회에서 건어물 판매행사를 하며 마련한 수익금으로 왕복항공권을 마련하여 추진하게 되었다.

이날 행사는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이연희 방문지도사의 태평무 공연으로 막을 올렸고, 여성단체협의회장과 다문화센터장의 환영사에 이어 딸과 사위가 장인 장모에게 카네이션을 전달하고 환영의 선물을 전하는 등 내내 다정하고 훈훈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김원순 여성단체 협의회 회장은 “이번 초청행사로 다문화가정의 가족에 대한 그리움과 향수를 달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행사를 통해 다문화가정의 화목한 정착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초청된 친정 부모들은 본국으로 돌아갈 때까지 한국에서 가족들과 함께 자유로운 시간을 보낼 예정이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04월 07일
- Copyrights ⓒCBN뉴스 - 문경.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