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0-10-28 오후 03:13:0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안동시장애인종합복지관,재가장애인 가족나들이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10월 23일
ⓒ CBN 뉴스
[CBN뉴스 이재영 기자]= 안동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이호걸)은 재가장애인과 가족들을 대상으로 24일(금) 문경으로 ‘재가장애인 가족나들이’를 떠난다.

거동이 불편해 도움 없이는 외부활동이 자유롭지 못한 장애인과 가족들에게 휴식과 삶의 활력을 주고, 가족 간의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서 가족애 증진과 재활의지를 북돋아 주고자 이번 나들이를 실시하게 됐다.

특히 이번 나들이를 위해 개인 및 국민연금공단안동지사 직원들이 자원봉사자로 참여해 행사의 의미를 더욱 뜻 깊게 할 예정이다.

오전에는 문경새재에서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단풍놀이와 음식문화체험으로 오미자 향토음식을 맛보고, 오후에는 문경석탄박물관으로 이동해 모노레일 체험과 가은촬영장을 둘러본 후 갱도체험을 끝으로 나들이 일정이 마무리 된다.

복지관 관계자는 “이번 나들이를 통해 가족 간의 유대관계가 더욱 돈독해지고, 장애인들이 바깥세상으로 한걸음 더 다가갈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10월 23일
- Copyrights ⓒCBN뉴스 - 문경.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