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0-10-28 오후 03:13:0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문경시,국군체육부대 감독코치 초청 간담회 열어

-스포츠마케팅과 지역발전 연계를 위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6월 25일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24일 오후 문경시는 시청 대회의실에서 국군체육부대 지도관(감독,코치)초청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고윤환 문경시장과 윤흥기 국군체육부대장, 현한근 2015문경시민지원위원회위원장을 비롯한 경기종목별 감독코치 등 관계자 40여명이 참석하였다.

토론에 앞서 대구한의대 이동수 박사로부터「문경시-국군체육부대간 지역발전연계방안」에 대한 특강이 있었고, 시 대회시설과장(이정철)의「국군체육부대 이전사업 효과와 스포츠마케팅 기본현황」에 대한 보고가 있었다.

이어진 자유토론에는 종목별 감독코치들의 스포츠마케팅 활성화에 대한 다양한 의견과 건의가 있었다. 상무배드민턴 이광진 감독은 지역 배드민턴동호인이 급속히 증가되고 있어 이를 연계한 대회유치를 위해 전용경기장 건립을 건의하고 지역경기 활성화와 연계하는 방안을 제시하였다.

ⓒ CBN 뉴스
윤흥기 국군체육부대장은 체육부대 경기시설과 주변 인프라를 활용하여 다양한 스포츠대회를 유치하여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부대가 되기를 희망하였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부대 지도관들의 건의사항과 다양한 의견들을 수렴하여 지역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하여 문경시와 국군체육부대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 라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서 문경시는 스포츠마케팅을 활용한 지역발전에 대한 적극적인 의지를 피력하고 부대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를 요청하였으며, 부대와 체육관계자들도 엘리트체육의 육성과 국군체육부대가 동반상생을 위한 정책계발과 의견을 교환하는 등 활발한 토론이 이어졌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6월 25일
- Copyrights ⓒCBN뉴스 - 문경.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