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0-10-28 오후 03:13:0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문경시희망복지지원단『희망지기 Happy House』사업추진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3월 04일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문경시희망복지지원단에서는 동로면 수평리 장○○, 양○○, 적성리 임○○, 간송리 장○○의 4가구와 마성면 정리에 거주하는 이○○씨와 남호리에 거주하는 오○○씨 가정을 방문하여 청소지원과 방역․소독, 가옥전기안전점검 및 정비 작업을 실시했다.

문경시희망복지지원단은 저소득층 대상자의 욕구에 부합하는 맞춤형 지원를 위해 여러 봉사단체와 연계하여 『희망지기 Happy House』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문경시종합사회복지관의 이동세탁차량 지원, 마성면 여성자원봉사회의 청소지원으로 산적해 있던 집 안팎의 쓰레기들과 옷가지들을 말끔히 정리하였으며, 경북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 문경지부에서는 앞서 지난 3월 1일에도 동로면 4가구에 전기안전점검 및 전기배선작업을 실시하였다. 행복한 일터는 집 안팎의 방역․소독 등을 분담하여 실시하였다.

3월 3일 이날 실시된『희망지기 Happy House』는 이른 아침부터 오후 늦게까지 전개됐으며 4개 봉사단체 30여명이 구슬땀을 흘리며 정성껏 재능 나눔 봉사활동을 실천했다.

윤장식 사회복지과장은 “각자의 일로 바쁘신 중에도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꺼이 참여하여 많은 도움을 주셔서 대단히 감사드린다. 자원봉사자들의 이러한 헌신적인 노력이 관내 복지사각지대가 없어지는데 큰 도움이 되어서 시민이 행복한 복지문경건설에 한 발짝 더 다가가는 계기가 되리라 생각한다”고 전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3월 04일
- Copyrights ⓒCBN뉴스 - 문경.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