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0-10-28 오후 03:13:0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문경시, 종합민원과 맞춤형 서비스 시행

- 민원수수료 신용카드 결재 시스템 설치 운영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8년 03월 02일
↑↑ (사진제공=문경시청)
ⓒ CBN뉴스 - 문경
[CBN뉴스=이재영 기자] 문경시(시장 고윤환)는 2일부터 민원 편의제공을 위해 민원수수료 신용카 드 결재 시스템을 설치 운영 실시하고 있다.

시민의 다양한 민원 수수료 결재를 해소하여 민원행정 만족도에 기여하고 고객중심의 양질의 서비스 제공과 행정환경 변화에 따른 주민들의 민원수요에 대한 기대에 부응하고자 고객감동 민원서비스 제공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2018년 1월 2일부터 민원 편의제공을 위해 매주 화요일 오후 8시까지 근무시간외『화요야간민원실』을 확대 운영 실시하고 있다. 근무시간에 시청방문이 어려운 시민들을 위한 민원편의 제공 및 주민 맞춤형 행정서비스 제공으로 시정 만족도 향상에 기여하고자 현행 여권발급신청·교부 서비스에서 등·초본, 인감, 본인서명 등 제증명 발급, 가족관계등록부 제증명 발급, 가족관계등록 신고 접수 및 상담을 실시하여 주민들의 민원수요에 맞춤형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여권발급은 매주 화요일 오후 8시까지 여권용 컬러사진 1매, 신분증, 수수료 등을 구비해 본인(미성년자의 경우 법정대리인)이 직접 방문 신청하면 된다.

더불어 여권과 국제운전면허증 동시 신청 교부받는 원스톱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여권교부 등기우편 배달 서비스를 제공하여 민원인의 편리를 한층 제고하고 있다.

문경시 채만식 종합민원과장은 “시민편의를 증진시키는 다양한 민원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민원수요에 대응하는 고객감동 민원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8년 03월 02일
- Copyrights ⓒCBN뉴스 - 문경.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